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http://global.focusrite.com/clarett-flux-competition


이름, 나라,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두 가지 질문에 답하고 Submit 하시면 자동으로 경품에 응모가 됩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영상을 보시면서 직접 찾아보시는 재미가 있습니다. 경품은 Clarett 8PreX 오디오 인터페이스이고, 이번에 출시 기념으로 상품으로 걸고 광고하는 중이네요. 


당연히 추첨이 될 확률은 몇십~몇백만 분의 일이겠지만, Focusrite 의 인터페이스 자체가 레코딩에 많은 강점이 있는게 사실이고, 이번에 출시한 Clarett 8PreX도 리얼 타임 레코딩에 초점을 맞추어, 실시간으로 플러그인과 연동해서 레이턴시를 대폭 줄인 모델입니다. 


이번 컴피티션은 2016년 1월 28일에 시작해서 2016년 2월 3일에 끝나니 서둘러서 응모하시면 좋겠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0일에 한다고 하네요.


Clarett 8PreX 스펙을 대충 훑어보면,


맥은 현재 EL Captian 까지 지원하구요, 윈도우 지원은 조만간 된다고 합니다. 

맥 OS에 대한 적합성도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 (http://uk.focusrite.com/downloads/o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특징이라고도 할 수 없지만,  썬더볼트 용 제품입니다. 

샘플레이트는 레코딩용답게 44.1~ 192kHz까지 지원하네요.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노이즈 제어가 가능해서 Noise EIN 값이 -128 dBu로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홈레코딩에서도 스튜디오의 깨끗함에 필적하는 소스를 녹음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스펙상 그렇다는거죠)



해드폰 단자가 2개인 것이 특히 마음에 드는데요. 

좋은 프리앰프를 가진 제품들도 해드폰 단자가 1개만 달려 있어서 부득이하게 해드폰 앰프를 사용해서 멀티 채널을 인위적으로 늘려야 하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해드폰 단자가 2개면 편한게 레코딩을 하는 뮤지션과 엔지니어가 같은 청취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거죠. 


8ch 인풋을 활용해서 드럼 마이킹을 충분히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면 Focusrite에서 제공하는 Software Mixer와 Sweet Sounding 플러그인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습니다. 믹서야 요즘에는 왠만한 미디회사에서 자사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면 당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번들정도로 여겨지는 당연한 추세로 발전했으니 큰 메리트를 모르겠습니다. 사실 믹싱을 이 제품으로 끝낼 수 있는 것이냐에 대한 견문이 저한테는 없어서요 (Focusrite의 firewire용 인터페이스를 밴드 및 드럼 녹음에 사용한 적은 있습니다만). 다만,  Softube의 기술력이 탑재된 Red 2, Red 3 플러그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 2016.01.29 14:06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Monopet 2016.02.01 14:44 신고

      수고많으십니다.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다만, 블로그의 컨텐츠가 부족하고 수익형 보다는 개인 전문가 블로그의 성향을 더 위주로 두고 있어서 차후에 컨텐츠가 더 충분히 채워진 후에 연락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